스토리로 돌아가기
캐세이퍼시픽항공, 화물 예약 플랫폼 ‘클릭 앤 십’ 구축

캐세이퍼시픽항공, 화물 예약 플랫폼 ‘클릭 앤 십’ 구축

  •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원스톱 온라인 화물 예약 플랫폼 ‘클릭 앤 십(Click & Ship)’
  • 검색, 예약, 확약 … 3번의 클릭만으로 원하는 항공편을 편리하게 예약 가능!
  • 화물 추적 시스템 ‘울트라 트랙’ 시스템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새로운 온라인 화물 예약 플랫폼 ‘클릭 앤 십(Click & Ship)’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릭 앤 십 플랫폼은 캐세이퍼시픽의 항공편을 이용해 상품을 전 세계로 보내는 고객 누구나 화물 예약 및 관리가 가능한 원스톱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여객기 혹은 화물기 등 항공편에 화물을 예약할 경우, 대리점이 캐세이퍼시픽 카고 사이트에서 예약하면, 캐세이퍼시픽 직원이 자사 예약 시스템에 접속해 예약 건을 일일이 확인해줘야 했다. 예약하는 사람과 예약을 확인해주는 사람이 따로 있다 보니 확약을 받는 데까지 시간이 걸려 비효율적이라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클릭 앤 십은 고객이 직접 예약부터 확약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와 효율을 모두 잡았다. 캐세이퍼시픽은 클릭 앤 십의 강점을 직관적이고 쉬운 이용 방법으로 꼽았다. 이용 고객은 검색(Check), 예약(Book), 확약(Instant confirmation) 3단계의 과정만 거치면 항공편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

먼저 언제 어디서든 클릭 앤 십 플랫폼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캐세이퍼시픽의 모든 항공편 가격을 확인한 뒤, 원하는 항공편을 예약하면 된다. 일반 여객 항공권을 예약하듯이 원하는 시간대, 목적지, 편명 등을 선택해 예약하면 자동으로 예약이 확정된다. 연중무휴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해 장소 및 시간 제약이 없어 캐세이퍼시픽을 이용하는 많은 화물 관계자들에게 간편하고 혁신적인 예약 경험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캐세이퍼시픽의 클릭 앤 십을 통해 화물을 예약하면, 상품의 운송 과정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의 화물 추적 시스템인 ‘울트라 트랙(Ultra Track)’을 통해 고객은 보내는 상품의 실시간 상태, 예약부터 하역까지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은 오랫동안 여러 화물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해왔으며 고객들이 화물 예약을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클릭 인 십 플랫폼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클릭 앤 십 플랫폼을 통해 캐세이퍼시픽은 세계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항공 화물 서비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계속해서 굳건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참고]